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8월19일 12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상담사의 의사소통능력은 제고하기 위한 “잘 듣기” 기술에 방해가 되는 것은?

  • ① 피드백
  • ② 명료화하기
  • ③ 바꾸어 말하기
  • ④ 마음 읽기
(정답률: 37%)

문제 해설

마음 읽기는 상대방의 생각이나 감정을 추측하여 그에 맞춰 대화를 진행하는 것이므로, 실제로 상대방이 원하는 대화나 해결책과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의사소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소비자상담사는 상대방의 발언을 정확히 듣고 이해하며, 필요한 경우 명료화하거나 바꾸어 말하는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의사소통능력을 제고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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